콘텐츠로 건너뛰기

【월드컵】 D조 12월01일 호주 vs 덴마크 월드컵 스포츠분석

작성자
스톤티비
작성일
2022-11-30 21:47
조회
25


【월드컵】 D조 12월01일 호주 vs 덴마크 월드컵 스포츠분석



◈호주 (피파 랭킹 38위 / 팀 가치 : 37.30m 파운드)

튀니지를 상대로 1-0 신승을 거두면서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. 48년만에 월드컵 본선에서 무실점을 기록하게 된 것은 덤입니다. 일단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더라도, 튀니지가 프랑스를 잡는 시나리오가 아니라면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이라 유리한 고지에 서 있는 것은 분명하다고 봅니다. 공격의 대부분이 롱볼이라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흠 입니다. 지난 경기에서도 유효 슈팅은 2개에 그치고 말았으며, 선제골도 상대 선수의 몸에 맞고 굴절되면서 낮고 빠른 크로스가 되는 행운이 따다. 지난 경기 사실상의 MVP가 무이(DM / 셀틱), 고타(CB / 스토크)였다는 평이 많았던 만큼 득점력이 아주 뛰어난 팀은 아닌 셈. 다득점 가능성은 아무래도 낮게 보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. 아시아 예선에서는 수비적으로 많은 문제를 노출한 바 있습니다. 측면 크로스 방어에서 허점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는데, 측면 변주를 주는 데 능한 덴마크를 상대로는 위험한 장면을 꽤 노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

◈덴마크 (피파 랭킹 10위 / 팀 가치 : 353.00m 파운드)

무조건 이기고 튀니지와 프랑스의 상황을 보아야 하는 상태. 이 경기를 이기고, 프랑스가 최소 튀니지와 무승부를 거두어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. 프랑스가 튀니지를 상대로 패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평가받는 만큼, 이번 경기를 이기게 된다면 마지막 경기에서 반전을 만드는 시나리오가 나올 수 있습니다. 골 결정력 부족이 눈에 띕니다. 1차전에서도 끈끈한 튀니지의 대인 마크와 피지컬을 내세운 수비에 고전했고, 지난 경기에서도 후반 초반에 공격적인 기조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필드에서 성과를 얻어내지는 못했습니다. 세트피스를 치밀하게 준비한 듯 다양한 코너킥 전략을 준비한 것은 인상적이었으나, 기본적인 피지컬이 좋은 호주를 상대로는 통하지 않을 가능성을 더 높게 점쳐야 할 것입니다.



◈코멘트

언더(2.5)를 1순위로 점칠 수 있는 매치입니다. 무승부만 거두어도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은 호주가 수비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 상태인데, 최전방의 무게감이 떨어지는 덴마크는 세트피스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. 기본적으로 신장이 좋은 호주 선수들이 별 무리 없이 상대 세트피스를 막아낼 가능성이 높습니다. 이미 덴마크는 1차전에서 세트피스 위주 전략이 무위로 돌아가면서 승점 1점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. 고배당을 노린다면 무승부를 픽해도 별 문제는 없을 것. 이번 월드컵에서 덴마크가 필드 플레이에서 만들어낸 득점은 하나도 없었습니다.



◈추천 배팅

[[승패]] : 무승부

[[핸디]] : +1.0 호주 승

[[U/O]] : 2.5 언더 ▼
전체 0